홍준표+유승민=홍승민?…윤석열 캠프 “앙숙이던 두 후보 尹 공격에 손발이 착착”

홍준표+유승민=홍승민?…윤석열 캠프 “앙숙이던 두 후보 尹 공격에 손발이 착착”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9.02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월 25일 국민의힘 홍준표-유승민 대선 예비후보들이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 약속 비전 발표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측이 당 선거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역선택 방지 조항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전달하자, 유승민 예비후보 측이 ‘윤석열 후보가 속으로는 역선택 조항을 찬성하고 있었음이 드러난 것’이라고 지적한데 대해, 윤 후보 측은 강력 반발했다.

앞서 윤석열 국민캠프 장제원 총괄상황실장은 선관위 회의에서 역선택 방지 조항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그러자 유승민 캠프 측은 그동안 윤 후보가 겉으로는 ‘선관위 결정에 따르겠다’면서도 속으로는 역선택 방지 조항에 찬성하고 있었음이 드러났다는 취지의 비판을 가했다.

이에 국민캠프 김인규 부대변인은 2일 논평을 내고 “경기 규칙을 정할 때 선수들이 각자의 견해를 내놓은 건 당연하다.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그래서 심판이 필요하다. 심판은 선수들의 의견을 듣고 규칙을 정한다”면서 “그다음엔 선수들은 그 규칙을 따르면 그만이다. 그래야 게임이 가능하다. 이게 상식”이라고 했다.

김인규 부대변인은 “당 선관위가 여론조사에 대한 경선 예비후보들의 입장을 듣겠다고 했고, 경선 레이스를 뛰는 선수인 후보들은 입장을 냈다”며 “선관위가 역선택 방지 조항에 대해 각 캠프의 견해를 들어보자고 해서 현장에 가서 의견을 밝혔는데 그게 무슨 잘못인가? 유승민 후보 측은 우리의 입장 낼 권리마저 박탈하고 입막음을 하겠다는 것인가? 이게 유승민 후보가 추구하는 공정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윤석열 후보가 경선 룰과 관련해 ‘선관위 결정을 따르겠다’고 한데 대해 유 후보 측은 ‘마치 초연한 듯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고 비꼬았는데, 유 후보는 왜 선관위 결정에 따르겠다고 천명하지 않고 있나”라고 거듭 따졌다.

나아가 “그리고 경고한다. 더는 경기의 심판인 정홍원 선관위원장을 흔들지 마라”며 “원하는 규칙이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해서 심판을 끌어내면 경기는 가능하겠는가? 아름다운 경선이 가능하겠는가? 정권교체가 가능하겠는가? 윤 후보 캠프가 이제까지 말을 아낀 것은 정권교체를 원하는 국민의 삶과 무게, 그들의 절박함 때문”이라고 했다.

김 부대변인은 “역선택 방지 조항 도입에 반대한다면 논의 과정에서 논리적으로 주장하면 되지 왜 논리적 의견을 낸 다른 캠프를 비방하는가? 그리고 왜 선관위원장에 대해 억지 프레임을 씌우는가? 경선에 자신이 없어서 그런 것인가”라며 “주장을 하려면 근거를 가지고 하라. 당내 후보에게 건네는 질문이 고작 마타도어 수준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윤 후보와 정홍원 선관위원장이 만난 걸 두고 ‘(유 후보 측은)언약’, ‘이중플레이’를 했다고 했는데,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달 초로 당시는 선관위원장의 ‘ㅅ’자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었고 ‘정홍원’ 존함도 거론되지 않은 상황이었다”고 반박했다.

김 부대변인은 “국민의힘에 입당한 윤 후보가 정치 원로를 만나 인사드리고 고견을 듣는 것도 유승민·홍준표 후보의 허락을 받아야 하나?”라며 “과거에 앙숙이던 두 후보가 요즘 윤 후보를 공격하는데 손발이 착착 맞추는 게 정략으로 보여 ‘홍승민’이라 비꼬는 신조어도 나오고 있다고 한다”고 했다.

이어 “눈앞에 놓인 경선 승리에 급급해 정권교체를 위한 파트너도, 아름다운 경선을 주재하는 선관위원장도 뒷전이라는 유 후보 측의 뒤틀린 심사에 당원들과 국민은 실망하고 있다”며 “이준석 당 대표마저 유 후보의 이런 행보에 걱정한다고 한다. 지난달 31일 당 현안 관련 긴급보고 회의에서 ‘정홍원 위원장을 교체할 생각이 전혀 없으니 선관위를 흔들지 말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 후보는 이준석 대표에게 ‘말 많이 하지 말고 생각 좀 하라’고 했는데, 유 후보 측 모두가 이 말을 실천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