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세이브 “결혼준비, 아직도 현금·신용카드 결제만 생각한다면”

디세이브 “결혼준비, 아직도 현금·신용카드 결제만 생각한다면”

  • 기자명 서영균
  • 입력 2020.02.20 13: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본사인 디세이브와 함께 광주 더블루웨딩플랜, 대전 결만사, 강원 라망스튜디오 등 전국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 한복, 예복, 예물 등 결혼 비용을 12개월까지 무이자할부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업체 측은 "예비신혼부부들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 한복, 예복, 예물 등을 준비하기 위해서 업체별 상품 구매에 주로 카드를 이용하는데 카드 한도는 이 비용을 마련할 수 있을 만큼 넉넉지 않은 경우도 많다"며 "디세이브의 웨딩 전용 상품은 결혼에 관련된 주된 상품을 통합하여 최대 1천만원까지 12개월간 무이자할부로 나누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신혼여행 등의 결혼 준비에 400만원이 필요하다면 웨딩 촬영이 끝난 시점부터 매월 33만 원씩 12개월 동안 납입하면 되기 때문에 결혼 전에 미리 현금을 마련하거나 카드 한도를 높이는 등 결혼 준비자금 마련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특정 카드가 필요한 무이자할부가 아니므로 어플과 전화 녹취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며, 디세이브의 웨딩 무이자할부 프로그램 이용 시 중도상환 수수료 없는 12개월 무이자할부 웨딩상품을 이용할수 있다.

지역별 제휴 웨딩업체는 "수많은 웨딩상품 중 소비자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 만한 웨딩상품이 무엇인지 많은 고민을 했다. 이번 웨딩상품은 경제적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여 줄 수 있는 상품구성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세이브는 정찰제가 아닌 웨딩업계의 폐단을 보완·검증해 국내 웨딩업체 중 상품, 가격, 사후관리 적합 업체만 선정해 지역별 결혼 준비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선별·제휴하고 있다.

또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대명스테이션의 브랜드 대명아임레디는 웨딩서비스를 통해 결혼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적은 비용부담으로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스드메+허니문 패키지' 상품은 완판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대명스테이션의 대명아임레디 웨딩서비스는 예비 신혼부부라면 가장 힘들어하는 결혼준비를 일사천리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다. 웨딩컨설팅만을 전문으로 하는 ㈜디세이브 등과 함께 하며 전문 웨딩컨설팅의 고급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도 대명아임레디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적용해 비용부담을 덜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업체를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혼수, 허니문 등 모든 준비과정을 개인별 맞춤컨설팅을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신랑신부가 가장 원하는 스타일의 예식을 치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시와 동시에 완판된 '스드메+허니문 패키지'의 경우 스드메와 허니문이 결합돼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도 판매 중이다. 스드메와 예물/예복을 결합한 '스드메+예물/예복 패키지' 역시 뒤를 이어가고 있다. 상품 및 서비스 문제발생 시 이에 대해 보증을 해주는 웨딩상품 서비스 보증제, 전국 우수업체들과의 지사 체결 등도 대명스테이션 대명아임레디가 준비한 특징이다.

대명스테이션 대명아임레디 웨딩서비스는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용가능 한 하이브리드 서비스 상품이기 때문에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이라면 이용을 권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급하게 결혼준비를 해야 하는 커플은 물론 웨딩을 예정하고 있는 커플들 모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 두가지의 상품은 결혼 준비 중 웨딩업체의 부도, 파산 등의 피해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소비자의 웨딩상품 이용 확인 후 결제하는 웨딩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결혼준비 비용의 정찰제. 합리화. 간소화를 현실화해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경감했다.

더퍼블릭 / 서영균 기자 syk@thepublic.kr 

더퍼블릭 / 서영균 syk@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