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손태승 회장 “23만의 완전 민영화, 고객·주주가치 최우선 경영하겠다”

우리금융 손태승 회장 “23만의 완전 민영화, 고객·주주가치 최우선 경영하겠다”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10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사진=우리금융)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금융그룹 완전 민영화의 새역사, 그 첫걸음을 고객님, 주주님과 함께합니다”라며 완전 민영화에 대한 감사의 글을 전했다.

지난 9일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의 매각 절차가 종결됐다. 이로 인해 우리금융지주는 그룹 완전 민영화에 성공을 자축하며 홈페이지에 이같이 전했다.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우리금융지주의 지분 9.33%는 지난 9일 유진프라이빗에쿼티(4%), KTB자산운용(2.33%), 얼라인파트너스컨소시엄(1%), 두나무(1%), 우리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1%)에 매각이 완료되면서 우리금융그룹은 사실상 완전 민영화의 길로 들어섰다.

또한 손 회장은 “고객님과 주주님들 덕분에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의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향후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 ESG 등 새롭게 부상한 패러다임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등 기업가치도 적극 제고 해 고객과 주주가치 최우선의 경영을 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이어 그룹 임직원들에게 별도의 격려 메일을 통해 올해 성과를 치하하며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국가와 사회에서도 존재감과 든든함을 더욱 인정받는 금융 그룹이 되자”고 격려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완전 민영화를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저축은행 등 자회사들은 특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예·적금을 출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