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전국학비노조 충북지부, "학교비정규직 명절 휴가 차별 철폐하라"촉구

[종합] 전국학비노조 충북지부, "학교비정규직 명절 휴가 차별 철폐하라"촉구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1.09.14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충북학비노조는 충북도교육청 앞에서 명절 차별 해소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홍지 기자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충북지부가 14일 충북도교육청 앞에서 "학교비정규직 명절 휴가 차별을 철폐하라"고 촉구했다.

충북학비노조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학교비정규직의 명절은 차별의 현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면서 "똑같은 명절, 수당은 반토막, 명절휴가비 정규직과 동일 지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같은 일을 하는 정규직에 비해 반토막의 명절휴가비를 받아야 하는 현실, 아무도 없는 학교를 명절 내내 지키며 명절 하루 쉬는 날조차 무급으로 쉬라는 현실, 차별의 굴레는 모두가 기다리는 명절에서조차 학교비정규직을 옥죄고 있다"며 충북도교육청 운영정책을 비판했다.

또, "정규직은 기본급의 총 120%(추석·설 각 60%씩)를 받고 있지만, 학교비정규직은 연 120만 원(추석·설 각 60만 원씩)이 최대이며, 이조차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이 다수"라면서 "교육 당국은 지난 9일 본교섭에서 맞춤형 복지비 5만 원 인상이라는 제시안으로 내놨는데, 이는 최소한의 학교비정규직 차별 해소에 대한 의지도, 고민도 없음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게다가 "방학 중 무급으로 생계 대책마저 없는 방학 중 비 근무자들은 명절조차 유급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라며 "학기 중의 명절이 아니라면 국가가 인정한 공휴일이지만 무급으로 쉴 것을 강요받는 학교비정규직노동자가 55%나 된다"고 서러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비정규직 차별 해소 약속도, 성실 교섭 약속도 교육 당국이 지키지 않는다면 더는 기다리지 않을 것"이라며 "다음 달 20일 총파업에 나서 40만 학교비정규직노동자의 힘으로 직접 쟁취해낼 것"을 예고했다.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