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에듀교사자람,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안전교육&의무교육) 통합과정 무료특강 신규오픈

마이에듀교사자람,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안전교육&의무교육) 통합과정 무료특강 신규오픈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25 13: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으로 한 번에 해결

▲ 이미지 제공: 마이에듀교사자람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마이에듀교사자람은 2020년도에 이어 ‘2021년도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을 전면 신규 제작하여 무료교육 서비스를 1월 25일(월) 오픈하였다.


통합과정은 매 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 이수하여햐 하는 안전교육, 법정의무교육, 평가제대비교육 등 필수의무교육을 하나의 과정으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교육서비스로 무료교육과 함께 개별 이수증도 무료발급 한다고 한다.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 “이것 저것 고민말고 통합과정만 들으면 2021년도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은 한 번에 해결할수 있다”고 한다.

올 해는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교육”, “등하원 안전교육” 등 추가되는 교육과목이 있으며,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들어야 하는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어린이집에서는 불이익이 없도록 반드시 해당 내용을 확인해야 되며, 2021년 보육사업안내에 의하면, 보육교직원의 안전교육은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보수교육 지정기관에서 교육을 받도록 안내를 하고 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보건복지부 보수교육 및 고용노동부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지정기관으로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마이에듀교사자람에서 제공하는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은 법정의무교육 11과목, 안전교육 9과목, 평가제대비 2과목으로 구성하여 22개 과목을 통합과정으로 구성하였다고 한다. 세부적인 교육과목은 법정의무교육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교사인성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CCTV의무화), 결핵 감염 예방교육이 있으며, 안전교육은 실종 및 유괴의 예방·방지교육, 영유아 감염병 관리 및 예방교육, 약물 오용·남용 예방교육, 재난대비 안전교육(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포함), 교통안전교육, 영아돌연사증후군,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중독) 예방교육,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교육, 등·하원 안전교육 등이 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운영사 ‘마이에듀’와 주관사 ‘안산대학교’가 구성한 컨소시엄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2021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7년 연속 선정되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의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과정은 영아보육 / 장애아보육 / 방과후보육 과정으로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등 최신내용을 반영하여 새롭게 만든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2015~2018년도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 위탁교육기관 (컨소시엄명)에듀케어아카데미의 운영사 ‘마이에듀’는 7년 연속 온라인 특별직무교육(보수교육) 운영사로 검증된 교육기관이며, 2021년 2월 17일 첫 개강을 위해 신규 제작된 교육과정과 시스템을 완벽하게 재정비하여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특히, 2015~2018년도 (컨소시엄명)에듀케어아카데미 홈페이지에 가입하셨던 어린이집이나 보육교직원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기존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의 수강이력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교육신청 및 어린이집 필수의무교육 통합과정에 대한 내용은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은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버등 검색 포털에서 ‘교사자람’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