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희망드림’ 3월 14일 부터 신청

광명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희망드림’ 3월 14일 부터 신청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2.02.14 13: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조치 이행 및 방역패스 조치에 따라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 101만 원 집중 지원...상공인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내 소상공인 50만 원 지원

▲ 광명시청 전경 (사진=광명시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의 지속과 방역패스 조치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희망드림(dream)’ 경영안정자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작년 4분기 방역조치(영업시간 제한 및 시설 내 인원제한)를 이행하면서 올해 2월 기준 방역패스 적용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소상공인에게는 경영안정자금 101만 원을 중점 지원한다. 또한 2회 추경 예산 86억 원을 긴급 편성해 중앙부처의 각종 지원에서 제외된 관내 소상공인에게 경영안정자금 50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이며 신속한 지급을 위해 작년 소상공인 임대료 동행지원 사업 수급자 약 1만 2천 개소 대상으로 문자안내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아 3일 이내 지급할 계획이다.

작년 광명시에서 추진한 지원 사업 혜택을 받지 못한 신규 신청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방역조치 이행 및 방역패스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앙부처의 각종 지원 사업에 혜택을 받지 못한 복지사각지대의 소상공인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드림 경영안정자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광명시 소상공인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공공배달, 방역지원 등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3월초에 게재되는 광명시청 누리집(gm.go.kr) 공고문을 확인하고, 광명시 민원콜센터 1688-3399로 문의하면 된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