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지원단, 노무법인 이앤엘 업무제휴협약 체결

㈜한국중소기업지원단, 노무법인 이앤엘 업무제휴협약 체결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30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한국중소기업지원단에서 노무법인 이앤엘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 중소기업 정부인증 및 고용지원금 운영 협력 ▲정부지원 및 시장 트렌드 관련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협력 ▲중소기업 고용지원금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지원 ▲ 기타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제반 사항 등이다.

이에, 한국중소기업지원단 오상철 대표컨설턴트는 “중소 기업이 정부지원을 받는데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폭넓은 방향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노무법인 이앤엘과 업무 제휴를 통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중소기업이 정부지원금 등을 통해 완화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는 곧 고용유지 및 고용창출로 이어질 것이기에 사회적으로 중요한 일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노무법인 이앤엘 김철우 대표노무사는 “노무지원 외에 정부지원을 요청하는 기업들에게 정부자금지원과 기업부설연구소, 정부인증, 법인 전환 등의 자문을 폭넓게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중소기업지원단과 협업하여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정부지원 컨설팅과 노무기장서비스 등 중소기업들에게 막연했던 2가지 서비스와 자문을 동시에 제공하는 시너지를 구축할 전망이다.

한편, ㈜한국중소기업지원단은 어려운 시기 중소기업들에게 더욱 중요해진 정부자금, 기업부설연구소, 법인전환 등에 대한 컨설팅으로 각광받는 경영컨설팅 회사이며, 전국 1000여개 기업에 지속적인 경영자문을 하고 있는 민간기업이며, 노무법인 이앤엘은 전문노무사들로 구성된 노무전문기업으로 유수의 고객사들에게 노무, 산재, 고용지원금 자문을 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