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파트너스, 까다로운 정부정책자금 위한 컨설팅 서비스 실시

㈜E&B파트너스, 까다로운 정부정책자금 위한 컨설팅 서비스 실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30 13: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불경기가 장기화되고 코로나19로 경기상황이 더욱 침체되면서 소상공인은 물론 기업들 상당수가 힘든 나날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을 위해 다양한 정부자금 및 지원금 정책이 수립되어 시행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이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곳들이 많다. 이에 ㈜E&B파트너스(대표 배명효)는 이런 안타까운 현실에 놓인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을 위해 오랜 시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기업과 개인들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정책자금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부정책자금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B파트너스의 정책지도사인 배명효 대표에 따르면 정부에서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기준 300여가지 이상의 각종 정부자금 및 지원금에 관한 정책을 내놓고 있으나 이 정책들은 크고 안정된 기업들만 활용하고 있을 뿐 전담직원을 둘 수 없는 1인 기업이나 소상공인, 소규모 중소기업들에서는 대표가 직접 유관기관에 절차나 관련서류 작성 등을 문의하거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전하고 있다.

또한 정책자금의 혜택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과 기업들은 정작 제도의 존재조차도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다 설령 해당 기관과 접촉하더라도 다양한 방식과 종류를 가진 정책자금을 한눈에 알아 보기란 쉽지 않다는 점도 강조했다.

정부자금이기 때문에 자주 바뀌는 지원조건, 상환기간, 대출금리, 타 금융기관 대비 까다롭고 복잡한 승인요건과 재무상태, 신용도 등 각 기관의 공고를 찾아 자세히 검토하기란 엄청난 시간과 수고를 필요로 하기에 이를 자문하고 컨설팅하는 서비스가 필요한 상태며 ㈜E&B파트너스가 이 역할을 한다는 방침이다.

㈜E&B파트너스는 창업자금, 운전자금, 시설자금 지원컨설팅을 통해 심사기준에 유리한 가점요인, 재무상태, 기업의 장점, 발전가능성 등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고 최상의 결과를 누릴 수 있도록 용도별 자금지원 컨설팅업무를 지원한다.

또한 기업인증, 연구소 설립, R&D자금확보, 법인전환, 세무지원(절세) 등의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근로자와의 분쟁방지를 위한 노무관리 자문도 지원한다.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 기업고객사의 대표는 경영에 몰두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배명효 대표는 “이제는 더 이상 정부정책자금 관련 업무로 대표 혼자 고민하거나 힘들어 하지 말고 더 크고 쉽게 기업성장에 몰두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