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국최초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부여군, 전국최초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 기자명 손종명
  • 입력 2021.04.19 13: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전국 최초로 설치, 2021년 4월말까지 전수조사 후 3개소 설치 -

                        (사진-지난해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장면)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역 독립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의 공훈을 널리 알리는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사업을 올해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군은 2021년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사업을 위해 애국지사 34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4월말까지 마치고, 마을 표지석 3개소를 추가 설치한다.

 

부여군은 지난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 설치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18개 마을에 29명의 애국지사 마을 표지석을 설치 완료했다.

 

국권 피탈 이후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부여지역 애국지사의 공훈과 명예를 널리 알려 마을 주민들에게 자랑스런 애국지사 마을에서 살고 있다는 자긍심을 고취하고, 후세에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해당 애국지사와 관련된 마을 입구나 마을회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공훈 내용을 표지석에 새겨 설치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일제 강점기 독립을 위해 생명을 바쳐 헌신하신 애국지사와 유족에 감사드리고, 숨은 애국지사 찾기 등 애국지사의 공운과 명예를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선양사업을 적극 장려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손종명 기자]

더퍼블릭 / 손종명 ebybtv@gmail.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