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 40도 육박 역대급 폭염에 냉감의류 판매 급증...네파 매출 85%↑

체감온도 40도 육박 역대급 폭염에 냉감의류 판매 급증...네파 매출 85%↑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7.23 12: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23일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된 7월 2주차(12일~18일)에 자사의 냉감 제품인 아이스콜드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직전 주인 7월 1주차 매출 대비해서도 20% 오른 수치로 폭염이 심해진 지난 1주일 사이에 쿨링 소재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음을 의미한다.

네파 아이스콜드 시리즈는 이중 쿨링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가진 기능성 티셔츠 라인이다.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항온성에 즉각적인 시원함을 주는 접촉냉감이 더해진 이중 쿨링으로 무더운 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데일리로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부터 집업 티셔츠, 폴로 티셔츠와 더불어 긴팔 티셔츠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네파 관계자는 “폭염이 본격화된 지난주부터 아이스콜드 시리즈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늘었다”며 “야외활동은 물론 실내에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어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는 요즘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당분간 무더위가 지속될 것인만큼 아이스콜드 제품을 찾는 고객들은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짧은 장마가 끝나고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는 ‘열돔(heat dome)현상’으로 인해 낮 최고기온이 37도, 체감온도는 40도까지 오르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열대야까지 이어지면서 냉감 제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사진=네파 제공>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