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 FC 의혹'에 국민의힘, "철저한 수사 불가피...검찰 명운 걸고 진실 밝혀내야"

이재명 '성남 FC 의혹'에 국민의힘, "철저한 수사 불가피...검찰 명운 걸고 진실 밝혀내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2.01.31 1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의힘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성남 FC 의혹'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31일 국민의힘 선대본부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성남FC 후원금 뇌물 사건은 ‘대기업 특혜 몰아주기 의혹’에 이어 수상한 자금 흐름, 이재명 후보 측근들의 성남FC 장악 정황이 연달아 맞물리면서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대표적 친여 검사인 박은정 성남지청장이 검사들의 철저한 수사를 막고, 방해하였다는 의혹도 불거져 검찰 내부적으로 진상을 규명하고 있다"며"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와중에 의혹의 당사자인 박은정 지청장이 수사팀이 올린 이 사건의 경위보고서 일부를 수정하라고 지시했다는 의혹까지 추가로 불거졌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사를 받아야 할 대상자인 ‘박은정 지청장’이 자신의 변명을 담은 경위보고서를 작성하여 보고한다면 제대로 된 진상 규명이 이루어질 수 있겠는가"라며"김오수 검찰총장이 직접 성남FC 후원금 뇌물 사건의 금융거래 확인을 막았다는 도저히 믿기 어려운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이 정치적 중립을 잃으면 ‘국민의 칼’이 아닌 ‘정권의 흉기’가 된다"며"이 사건에 관여된 모든 사람들은 검찰의 명운을 걸고 진실을 밝혀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 = 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재명 #성남FC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