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롯데그룹·KB자산운용과 맞손…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조성

현대차그룹, 롯데그룹·KB자산운용과 맞손…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조성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4.20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현대차그룹은 롯데그룹, KB자산운용과 손잡고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 인프라 조성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025년까지 초고속 충전기 5000기를 전국에 설치한다.


이날 현대차그룹은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롯데그룹 ▲KB자산운용과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차그룹은 롯데그룹, KB자산운용과 함께 사업 모델 및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검토한 이후 연내 본격적인 특수목적법인(SPC)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등 3사는 SPC를 통해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를 충전 사업자 등에 임대하는 초고속 충전 인프라 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의 구매, 임대 및 사양 관리 등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현대차그룹 등 3사는 우선 전기차 운전자들이 전국 어디서든 운행 중에도 초고속 충전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국 주요 도심 사업장 부지 등을 활용해 초고속 충전기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025년까지 전국 주요 도심에 초고속 충전기 5000기를 설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이는 초고속 충전기 2500대를 운영하는 것으로, 1대당 2기의 충전 커넥터가 설치된다.

롯데그룹은 초고속 충전기 보급 확대를 위해 전국 도심 내 롯데그룹의 주요 유통시설을 초고속 전기차 충전기 설치 부지로 제공한다. KB자산운용은 인프라 펀드를 조성해 재무적 출자자로서 투자하고,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등 고전압 배터리 충전 시스템 적용 전기차의 보급 확대에 발맞춰 초고속 충전 인프라 조성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할 것”이라며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에 맞춰 중장기적으로 국내 전기차 충전 사업의 확장에 기여하며 전기차 충전 생태계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현대차]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