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학회, 제69차 전국 부동산학술발표대회 오늘(5일) 개최

한국부동산학회, 제69차 전국 부동산학술발표대회 오늘(5일) 개최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6.05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한국부동산학회(학회장: 이호병, 이사장: 이성태)는 제69차 전국 부동산학술발표대회를 오늘(5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로즈홀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한국부동산학회가 부동산학 연구 63주년, 학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제69차 전국 부동산학술발표대회는 전국 부동산학과 교수, 부동산 전문가, 학회원, 언론사 등이 참가하며, 토론자는 60여 명, 우수발표 논문은 4편이다.

본 학술대회 제1부에서는 부동산학을 창의적, 미래 지향적으로 계승, 발전시킨 대표적 연구업적을 이룬 이창석 교수(강남대학교 부동산학과 명예교수)에게 제1회 ‘김영진 부동산학상’을 시상한다. 이 교수는 부동산학을 최초로 정립한 김영진 교수의 학문적 철학과 사상을 계승하고 창의적으로 발전시킨 학문적 업적을 이뤘으며, 미래 지향적 영감과 우리나라 및 동양권의 학계 교류에 크게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한다.

제2부에서는 총 4개 주제에 대한 전국 부동산학술발표대회가 진행된다. 제1주제는 ‘주택거품과 분양가 상한제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제2주제는 ‘자본주의와 사회주의 법제에 있어서 부동산 소유제도에 관한 연구’ 제3주제는 ‘부동산산업 종사자의 전문성 인식 -Q방법론을 활용하여-‘, 제4주제는 ‘주택시장의 동태적 특성 -패널 VAR모형을 이용-‘이다.

제3부에서는 학술발표상을 수여하는 시간을 갖는다. 수상자는 ▲홍정의 교수(한동대학교) ▲이제우 교수(강남대학교) ▲배동학 박사과정(강원대학교) ▲김승희 교수(강원대학교) ▲이현미 구의원(용산구의회) ▲전해정 교수(상명대학교)다. 평가는 오는 6일 이호병 교수(단국대학교) 포함 총 7인의 교수가 진행한다.

한편 한국부동산학회는 1957년 신한부동산연구소를 설립해 종합응용과학으로서 부동산학을 정립한 김영진 교수가 1970년 동양권 최초로 설립한 부동산학의 모(母)학회다. 국토이용관리법 및 공시지가, 감정평가, 공인중개사 제도 등에 대한 부동산학적 산파역을 담당해 우리나라 부동산 교육 및 정책을 선진국형으로 발전시켰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