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패션분야 재학생, 고교패션대회 대거 수상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패션분야 재학생, 고교패션대회 대거 수상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15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일반고 특화 고교위탁과정 패션 분야에 재학 중인 재학생들이 2020년 11월에 진행된 제5회 이상봉 고교패션콘테스트와 12월에 진행된 제 9회 고교패션컬레션에 출전하여 대거 수상하였다.


11월 8일 강동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이상봉 고교패션콘테스트 대회에서는 본선에 오른 11명의 학생들 작품이 무대에 올랐으며, 모델과 함께 패션디자이너 자격으로 런웨이를 걷기도 했다. 이 대회에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무려 7관왕을 달성하였다.

수상한 학생은 △유현아(한국봉제아카데미상), △김형섭(한국패션산업연구원상), △전병욱(The star상), △김윤정(수림정상), △송채림(조명숙상), △김용희(장려상), △지민(장려상) 총 7명이다. 수림정상을 수상한 김윤정 학생은 상금 50만원이 주어졌으며, The star상을 수상한 전병욱 학생은 잡지사 ‘The star'에서 인터뷰를 특별 취재할 예정이다.

이어 12월에 진행한 제9회 고교패션컬렉션은 코로나 19로 인해 패션쇼를 진행하지 않고 작품 출품 후 엄격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정해졌다. 해당 대회에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조태환 학생이 서울시 교육감상(베스트크리에이티브)를 수상하였으며, 김윤정 학생이 LS그룹 프로스펙스 디자인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고용노동부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된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패션학위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 교육과정 및 고교위탁과정 패션/미용분야 등 다방면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육성에 힘써왔다.

일반고 특화 고교위탁교육 패션디자인과정은 양장기능사 취득과정으로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이밖에도 GTQ 포토샵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하고 있다. 미용(메이크업+네일아트)과정의 경우 미용사 국가자격증 2종(메이크업, 네일아트) 취득을 위해 교육할 예정이며, 스타일리스트 과정은 패션과 미용을 융합한 과정으로 스타일리스트 자격증 및 미용사 국가자격증(메이크업, 네일아트)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한국패션실용전문학교는 인문계고 예비 3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2021년 일반고 특화 고교위탁과정 패션디자인/미용(메이크업+네일아트)/스타일리스트 분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