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김종인이 도와주면 감사한 일’이라고 했다는데…金 “내년 대선은 이재명 VS 윤석열”

홍준표, ‘김종인이 도와주면 감사한 일’이라고 했다는데…金 “내년 대선은 이재명 VS 윤석열”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0.29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대선 본선에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도와준다고 하면 감사한 일’이란 취지로 언급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김종인 전 위원장은 윤석열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선출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맞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홍준표 캠프에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언주 전 의원은 지난 28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 ‘김종인 대표 문제를 본선에 가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물음에 “홍준표 후보가 ‘본선을 가게 되면 얼마든지 열려 있다. 그분이 도와준다고 하면 어쨌든 감사한 일’이라는 취지로 말했다”고 전했다.

이언주 전 의원은 “(홍 후보와 김 전 위원장)두 분은 워낙 비슷한 면이 있다. 노련하면서도 자존심이 세고 남에게 휘둘리기를 싫어한다”며 “내가 볼 때는 김종인 대표의 경우도 정권교체라는 공동 목표가 있고, 그분이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까지 했기 때문에 (홍 후보가 본선에 오르면)흔쾌히 도와주지 않을까”라고 관측했다.

다만, 김종인 전 위원장은 본선에 오를 후보로 윤석열 후보를 지목했다.

김 전 위원장은 29일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 조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 경선 결과를 묻는 질문에 “내년 대선은 이재명 후보 대 윤석열 후보의 경쟁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일반 국민이 생각하기에 이재명 대 윤석열 경쟁으로 볼 거기 때문에 그런 방향으로 결정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홍 후보 측이 윤 후보의 2030 지지율이 낮다고 주장하는데 대해선 “그건 홍 후보 측에서 하는 이야기고, 그 자체가 크게 의미가 없다. 최종적인 결론을 봐야 한다”고 했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