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홍콩거래소 회원권 취득...자체 중개 방식으로 전환

NH투자증권, 홍콩거래소 회원권 취득...자체 중개 방식으로 전환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9.01 1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1일 홍콩·중국주식을 거래하는 신규 QV고객을 대상으로 매매수수료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최초 해외주식 거래등록 QV고객이며 등록 후 6개월 간 매매 거래 수수료 우대(기타 거래세 별도)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NH투자증권 홍콩법인은 지난 5월 홍콩거래소 회원권을 취득한 바 있어 기존 현지 브로커를 통한 중개 방식을 자체 중개 방식으로 전환함에 따라 이번 수수료 이벤트가 가능해졌다.

NH투자증권 김홍욱 Global 사업본부장은 “홍콩현지법인이 홍콩거래소 회원권 정식 취득에 맞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금번 이벤트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이 새로운 투자처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해외주식 투자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새로운 투자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투자자의 해외주식 투자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나 대부분이 미국 시장에 집중되어 있다.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6월 말 기준으로 미국주식 예탁잔고는 약 5만3930백만 달러로 홍콩·중국, 일본, 유럽 해외주식 잔고의 7배에 달한다.

더불어 NH투자증권은 앞으로 홍콩·중국 주식 관련한 투자정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리서치센터에서 정기적으로 ‘지금 중국은’ 자료를 발간할 계획이며 반기 단위로 중국 산업 및 기업 분석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NH투자증권 공식 유튜브 ‘투자로그인’에도 중국 주식 관련 콘텐츠 신규 업로드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이미 해외주식 거래 내역이 있는 QV고객에게는 중국주식 거래등록 시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QV MTS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증권 나무(NAMUH) 고객들에게도 6개월 간 홍콩·중국주식 수수료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신규 고객은 중국주식 거래등록 후에 우대 혜택이 적용되며 이미 등록한 고객은 9월 1일부터 6개월 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