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파업에 국민 고통…명분없는 파업 중단해야”

CJ대한통운 “택배파업에 국민 고통…명분없는 파업 중단해야”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2.01.18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전국택배노동조합 CJ대한통운본부(택배노조) 총파업이 3주차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이 노동조합에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해 달라며 입장문을 냈다.

CJ대한통운은 18일 입장문을 통해 “노조가 합의 이행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폄훼하는 것은 물론 국민 고통은 아랑곳없이 투쟁 수위만 높이고 있다”며 “파업이 지속된다면 국민들은 사회적 합의 이행과 과로 예방이 노조의 진짜 요구인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비스 정상화, 사회적 합의 이행, 업계 최고의 소득과 최상의 작업 환경, 대리점연합회와 노조간 원만한 대화 지원, 법과 원칙에 따른 현장 관리 등을 추진하겠다”며 “노조는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신속하게 작업에 복귀해 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CJ대한통운은 설 명절을 앞두고 배송 차질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은 “파업으로 인한 배송차질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드리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회사는 택배업계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업계 전체의 합의 이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택배업계 최고의 소득과 최상의 작업환경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을 통해 택배산업 선진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CJ대한통운은 사측이 합의에 의지가 없다는 노조의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사측은 “그동안 노조의 근거없는 주장과 악의적 비방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며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요구해 왔다”며 “지난 5일에는 국토교통부에 사회적 합의 이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제안하면서 노조에는 최소 그 기간만이라도 사실 왜곡을 중단해 달라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파업 3주차에 접어들며 국민들이 고통이 커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극심한 배송 불편을 호소하고 있고, 소상공인들은 고객 이탈과 매출 감소로 생계를 걱정해야 할 처지에 내몰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또 “일반 택배기사와 대리점의 피해는 물론 현장의 갈등도 늘고 있다”며 “그동안 회사는 노조의 근거없는 주장과 악의적 비방에 대해 유감의 뜻을 전하며 즉각적인 파업 중단을 요구해왔고, 지난 5일에는 국토교통부에 사회적 합의 이행에 대한 현장점검을 제안하면서 노조에는 최소 그 기간만이라도 사실 왜곡을 중단해 달라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CJ대한통운과 전국택배노조 CJ대한통운본부는 파업이 20일을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CJ대한통운은 물론 CJ대한통운 대리점연합회와도 단 한 차례의 공식 교섭을 갖지 않았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