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한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ESG 경영 도입 가속화”

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한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ESG 경영 도입 가속화”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27 1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파 에코 시리즈_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네파는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친환경 제품을 확대해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네파는 환경을 보호하고 함께 상생하는 철학에 따라 매년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윤리적 소비와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제품을 지난 해 대비 130% 증가한 수량으로 선보이며 최근 패션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 도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올 SS 시즌을 맞아 방수·방풍재킷,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된 ‘에코 시리즈’를 출시했다. 총 네 가지의 친환경 인증마크가 부여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소재 및 재생소재를 일정비율 이상 사용한 의류에 적용하는 텍스 엑스 에코 ▲환경적·사회적·화학적 책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글로벌 기준인 GRS ▲국제 친환경 인증 기준인 블루사인 ▲친환경 소재 및 유해 물질의 환경적 영향을 줄인 발수 처리를 적용한 고어텍스·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등의 친환경 인증이 적용됐다.

이번 SS 시즌 에코 시리즈 주력 제품인 ‘C-TR 에코 봄 바람막이 자켓’은 GRS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방풍자켓이다. 젊은 등산 고객들을 위한 루즈한 핏의 방풍자켓으로 메쉬 안감이 있어 초봄에서 초여름까지 착장 가능하다.

남녀 모두 대중성 있는 두께감과 핏감이 좋은 제품으로 오른편 포켓에 카라비너가 부착돼 휴대성까지 갖췄다.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과 더스트, 여성용은 블랙과 샌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과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은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친환경 인증이 적용된 기능성 아노락 재킷이다.

일상에서도 세련되게 착용 가능한 아노락 스타일에 방풍과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피니움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까지 갖췄다.

두 제품 모두 남녀 공용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이 ▲블랙 ▲다크네이비 ▲라이트그레이 ▲라이트골드 ▲레드 다섯 가지로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이 ▲다크그린 ▲블랙 ▲아이보리 세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16만5000원이다.

한편 네파 상품본부장 전무는 “네파는 자연으로부터 시작된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환경보호는 물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매년 다양한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며 “MZ세대가 윤리적 소비에도 관심이 많은 만큼 요즘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제공=네파]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