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아들, 병가 중 PC방에서 게임?…조수진 “LoL 했다는 제보 받아”

추미애 아들, 병가 중 PC방에서 게임?…조수진 “LoL 했다는 제보 받아”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9.22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아들 ‘황제휴가’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는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을 향해 ‘죄 없는 사람 여럿 잡을 것 같다’고 언급한데 대해,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은 22일 “추미애 장관이 이번엔 김도읍 의원을 대놓고 욕 보였다”고 비판했다.

조수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소설 쓰시네’, ‘근거 없는 세치 혀’, ‘죄 없는 사람 여럿 잡을 것 같다’ 등 논란을 일으킨 추 장관의 발언을 거론하며 이와 같이 밝혔다.

전날(2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0분간 정회가 선포되자 서욱 국방부 장관은 자신의 왼쪽에 앉아 있던 추 장관에게 “많이 불편하겠다”며 말을 건넸다.

이에 추 장관은 “어이가 없다. 저 사람(김도읍 의원)은 검사 안 하고 국회의원 하길 정말 잘했다. 죄 없는 사람을 여럿 잡을 거 같다”고 말했다.

추 장관이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김도읍 의원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이에 대해 조수진 의원은 서욱 장관이 추 장관을 위로했다며 “분명 추 장관은 국토교통부에 이어 국방부도 장악했다”고 비꼬았다.

조 의원은 이어 “법사위 야당 간사 김도읍 의원은 검사 출신”이라며 “(법사위 야당 간사를 욕보인)추 장관의 오만함은 문재인 대통령의 변함없는 신뢰 덕분일 것”이라고 했다.

이는 추 장관이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권력기관 개편 회의’ 회의장에 나란히 입장한 것을 지적한 것이다.

아울러 조 의원은 ‘황제휴가’ 의혹에 휩싸인 추 장관 아들이 휴가 중 서울에 있는 한 PC방에서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를 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추 장관 아들이 휴가가 끝날 무렵 지인과 함께 PC방에서 게임을 하다 부대의 전화를 받았다는 것인데, 이러한 제보가 사실이라면 추 장관 아들이 23일 연속 휴가를 낼 정도로 몸 상태가 나쁘지 않았다는 방증이고, 군이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채 추 장관 아들에게 휴가를 승인해줬다는 문제도 생길 수 있다는 게 조 의원의 지적이다.

조수진 의원실은 제보에 따라 추 장관 아들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디를 추적한 결과, 해당 아이디는 추 장관 아들이 군 복무 중이던 2017년 1월 11일부터 그해 11월 7일 사이 총 277시간 동안 게임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조 의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롤 운영사인 라이엇 게임즈에 2017년 6월 추 장관 아들의 계정 접속 기록을 요구했지만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답변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추 장관의 아들은 2016년 11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주한 미8군 한국군지원단 미2사단 지역대에서 카투사(KATUSA·미군에 배속된 한국군)로 복무했다.

한편, 추 장관 아들은 2017년 6월 5일부터 14일까지 무릎 수술을 이유로 10일의 병가(1차)를 냈고,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추가로 병가(2차)를 낸 뒤,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개인연가를 사용하는 등 총 23일간 휴가를 썼다.

그런데 ▶병가의 근거기록은 추 장관 아들이 복무했던 부대와 국방부에 남아 있지 않고 ▶추 장관 아들이 추가적으로 병가를 내는 과정에서 전화로 휴가 연장을 받았으며 ▶휴가 연장을 위한 군 병원 요양심의원회의 심의를 받지 않음은 물론 ▶추 장관 부부 및 보좌관이 국방부와 추 장관 아들 부대에 청탁성 민원을 넣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황제휴가 의혹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