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2021년 시무식...‘미래로 도약하는 SMART 금융그룹’ 선포

DGB금융, 2021년 시무식...‘미래로 도약하는 SMART 금융그룹’ 선포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05 11: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미희 기자]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4일(월) 2021년 DGB금융그룹 시무식을 개최했다. DGB금융그룹은 창립 이래 최초 시무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시무식에는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김경규 하이투자 대표이사,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이사, 박정홍 DGB자산운용 대표이사, 소근 DGB유페이 대표이사, 김상근 DGB데이터시스템 대표이사, 박대면 DGB신용정보 대표이사 등 계열사 대표들의 신년인사 및 계열사 및 포부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태오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인 핵심 가치를 ‘고객우선’, ‘성과중심’, ‘주인의식’으로 정하고 그룹 전임직원들이 핵심가치를 통해 그룹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해나가자”고 말하면서 그룹의 중기 비전을 ‘미래로 도약하는 SMART 금융그룹’으로 선포하고 5대 전략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는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 효율성 기반 수익 극대화,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가속화, 아세안 Second Home 구축, 신뢰 받는 그룹의 5가지다.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은 “2021년 경영목표는 ‘뉴노멀(New Normal), 뉴뱅크(New Bank)’로 언택트 환경 및 코로나와의 동행이라는 새로운 기준 아래 새로운 은행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를 제시하며 “총자산 71조원, 당기순이익 2,700억원을 재무목표로 정했다”고 밝혔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이사는 “DGB금융그룹 편입 효과로 확인한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임직원 모두의 헌신으로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며 “올해는 각 사업부의 수익 창출 능력 강화와 경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대형 증권사와 어깨를 견주는 ‘중형사 1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