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치,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 출연

이날치,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 출연

  • 기자명 김은배
  • 입력 2021.01.25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KB국민카드가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제주도를 방문한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진행,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특히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 포함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표현해다.

아울러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한 점도 눈에 띈다.

안무가 김설진은 국내 최초로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각종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전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번 뮤직비디오 제작을 총괄 지휘한 ‘이날치 밴드’의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면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탐나는전 충전 시 10%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은배 rladmsqo052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