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 민간주도 마을정원 조성.. 첫 삽을 뜨다.

부여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 민간주도 마을정원 조성.. 첫 삽을 뜨다.

  • 기자명 손종명
  • 입력 2021.04.21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 민간주도 방식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

사진-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실시하는 부여읍 왕포리에서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와 한서대학교, 왕포리 마을주민들▲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회장 석태남)가 충남 서산시 소재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 산학협력단(단장 김현성)과 업무협약을 통해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가 민간주도 방식으로 추진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부여읍 왕포리에서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20일 왕포리 마을에서 협의회 석태남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마을주민, 한서대 담당교수, 지역단체가 마을정원 조성사업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백마강생태관광협의회가 백마강 국가정원 추진을 위한 기초 작업으로 지난 3월 한서대학교에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제안하여 한서대와 MOU체결 이후 구체적인 사업으로 이어져 추진하게 되었다.

 

석태남 협의회 회장은 이번 민간주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지역정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시작으로 향후 국가정원을 유치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을 기획한 한서대학교 소리나 교수는 정원의 가치인 치유와 회복의 의미를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이 정원조성을 통해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치유와 회복을 해가는 과정을 마을정원 조성사업을 통해 만들어 가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4회에 거쳐 마을 정원조성, 골목 정원조성, 벽화그리기 등의 사업으로 추진된다. 4월 말 사업 시작으로 6월 말까지 3개월 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더퍼블릭 = 손종명 기자]

더퍼블릭 / 손종명 ebybtv@gmail.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