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LG엔솔, 조지아주 공장 인수 발언 무책임하고 도를 넘은 행동” 비난

SK이노베이션 “LG엔솔, 조지아주 공장 인수 발언 무책임하고 도를 넘은 행동” 비난

  • 기자명 선다혜
  • 입력 2021.03.16 11: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을 향해 미국 투자계획 발표 및 자사 조지아주(州) 공장 인수시사 발언 등에 대해서 “무책임하고 도를 넘은 거부권 행사 저지를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16일 SK이노베이션은 입장문을 통해서 “미국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발언일 뿐”이라며 “이번 소송의 목적이 SK이노베이션을 미국 시장에서 축출하고 LG에너지솔루션의 독점적인 지위를 구축하는 데 있다는 것을 공공연하게 드러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실제도 제시하지 못한 투자를 발표하는 목적이 경쟁 기업의 사업을 방해하기 위함이라는 것은 미국 사회도 이미 잘 알고 있다”면서 “오히려 미국 사회의 거부감만 증폭시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구체성도 구속력도 없는 발표만 하는 것은 한미경제협력, 특히 미국의 친환경 정책의 파트너가 돼야 할 K-배터리의 신뢰성을 무너뜨리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LG가 조지아주 출신 상원의원에게 사실관계를 왜곡한 서한을 보내 SK를 비난한 것은 조지아주와 SK 간 협력 관계를 이간질하는 행위”라며 “SK와의 상생을 원한다는 LG의 주장이 얼마나 진정성 없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LG도 SK의 조지아주 배터리 공장이 지역사회와 경제에 미치는 경향이 중대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것이 바로 미국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SK이노베이션 측은 “LG에너지솔루션이 의미 없는 투자를 발표하면서까지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저지하려고 하는 것에 대해 속으로 거부권 행사 가능성이 높은 것을 우려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협상에 미온적이라는 것 역시 거짓말이다. 이달 초 약측 고위층이 만난 적이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이 동의한다면 협상 경과 모두 공개할 용의도 있다”면서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SK이노베이션은 “영업비밀 침해로 LG에너지솔루션이 피해를 입었다면 향후 진행될 법적 절차에서 충분히 구제될 수 있다”며 “미국 대통령은 미국 경제에 부담을 주지 않고 분쟁 당사자끼리 법정에서 이해관계를 정리하는 합리적인 길을 갈 수 있도록 현명한 결정을 내려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a40662@thepublic.kr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선다혜 a4066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