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서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회장단 회의 열려

단양서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회장단 회의 열려

  • 기자명 이주영
  • 입력 2021.04.14 1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멸위기 군(郡) 정책 공유 및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

▲ 지난13일 단양관광호텔 1층 은하수홀에서 열린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회장단 회의가 열렸다.

[더퍼블릭 = 이주영 기자] 충북 단양에서 인구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24개 회원 군()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 회장단 회의가 열렸다.

 

14일 단양군에 따르면 전날 단양관광호텔 1층 은하수홀에서 열린 회장단 회의에는 류한우 회장(단양군수)을 비롯해 허필홍 홍천군수, 엄태항 봉화군수, 김영민 임실부군수, 최용길 의령군 전략사업담당관 등 5명의 부회장단이 참석해 소멸위기지역 정책 공유 및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회의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박해육 부원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회장단의 주요 현안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장단은 향후 대응방향으로 정부와 정치권에서 추진 중인 소멸지역 정책에 단계별 대응전략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으며, ‘지방자치법지방소멸위기이날 회의 정기 안건으로 차기 임원 선출 20211차 정기회의 개최 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 조속 처리 촉구 건의문 채택 건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행정안전부는 소멸지역 특례기준과 절차(시행령 개정안)를 올 하반기에 마련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특별법 제정을 위해 추진 중인 지방소멸 TF와 관련 국회의원들과도 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 동력을 얻는다는 방침이다.

 

류한우 회장은 정부나 정치권에서 추진할 소멸위기지역 지원 정책에 협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각 회원 군에서도 소멸지역 지원 정책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역마다의 정책대응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례군법제화추진협의회는 인구 3만명 미만이거나 당 인구 밀도가 40명 미만인 전국 24개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주영 captain7990@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