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성상납 의혹” 질문하자...배현진 “그 사안에 집중할 시기 아냐”

“이준석 성상납 의혹” 질문하자...배현진 “그 사안에 집중할 시기 아냐”

  • 기자명 김종연
  • 입력 2022.04.06 1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업자 내가 잡았다”던 과거 ‘수산업자’사건 꺼내들어
“관계 지속된 바 없어”...“전화하면 대답해 줄 수 있는 사안”

▲5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브리핑에서 배현진 의원이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배현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해 “그 사안에 집중할 시기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배현진 대변인은 지난 5일 인수위 첫 브리핑 자리에서 “엊그제와 어제 가세연에서 이준석 대표의 성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을 계속 제기하고 있다”, “성상납 의전 담당자와 이 대표의 통화녹음 등이 공개됐는데, 이와 관련해 당선인이 인지하고 있거나 입장이 따로 있나”라고 물었다.

이에 배 대변인은 “첫 번째는 당선인께서 그 사안에 관해 지금 관심을 쏟고 집중하실 시기가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지금 새정부 출범과 인수위를 통한 정부 조직 직제 개편 그리고 국민 앞에 모신 훌륭한 인재들을 먼저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선인은)그 부분에 관해서 지금 살펴보실 여력이 전혀 없으신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다만 말씀드릴 것은 예전에 제가 ‘오징어 사건’이라고 명명했던 적이 있는데, 그런 차원에서 황당한 점이 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장애 문제와 인수위에서 새 정부가 출범하는 문제는 좀 다뤄주시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또 “저에게 전화를 했으면 제가 확인해 드릴 수 있는 것 그리고 이준석 대표에게 직접 (전화)하셨으면 확인해 드릴 수 있는 것이 아마 확인이 안 된 것 같다”면서 “저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다 아시다시피 기자, 앵커, 아나운서 등이 방송사원이고, 사람을 만나는 직업이기 때문에 누구나하고 취재하면서 식사는 같이 할 수 있다”라고 했다.

이어 “관계가 지속된 바가 없다”면서 “그 자리에 다수의 대여섯 명의 수 많은 사람들이 항상 함께 했다는 정도로만 확인해 드리면 국민들께서도 별로 오해는 없으실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종연 기자 jynews1@daum.net 

더퍼블릭 / 김종연 jynews1@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