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자산운용, ‘IBK 켄쇼4.0 레볼루션 펀드’ 수탁고 1천억 돌파

IBK자산운용, ‘IBK 켄쇼4.0 레볼루션 펀드’ 수탁고 1천억 돌파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1.01.21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IBK자산운용)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IBK자산운용은 ‘IBK 켄쇼4.0 레볼루션 펀드’의 수탁고가 1천억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최초로 미국 켄쇼(Kensho)의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투자한다. 기존의 투자방식과 달리,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AI에 의한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기술에 의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켄쇼는 미국 하버드대 출신 및 애플 초창기 창업자 등이 모여 만든 파이낸스 분야의 인공지능(AI) 회사로, 방대한 금융관련 빅 데이터를 기존 애널리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켄쇼 고유의 자연어 처리 플랫폼으로 분석해 투자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펀드의 1년 성과는 68.28%로 동일유형에서 최상위에 속하는 수익률이다. 공모펀드 시장이 침체기였던 최근의 시장에서 유독 1천억을 모집하는 성과를 드러냈다. 다른 공모펀드들에 비해 뛰어난 성장이다.

박제현 IBK자산운용 투자솔루션팀 이사는 “켄쇼의 머신러닝 기술은 애널리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대한 기업분석이 단 몇 분 만에 가능해 300종목 수준의 투자유니버스를 구성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130개 수준의 기업들에 분산 투자한다”며 “전 세계가 저성장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합리적인 선택으로 4차 산업혁명 혁신기업에 집중하고 있는 지금이 이 펀드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KB증권, 광주은행,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포스증권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