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윤석열에 공개 사과.."연희동 집 관련 두 가지 오보 정정"

김의겸, 윤석열에 공개 사과.."연희동 집 관련 두 가지 오보 정정"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0.03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윤석열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 /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이 매도한 서울 연희동 집과 관련한 자신의 발언 중 잘못된 부분에 대해 공개 사과했다.


지난 1일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로잡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 같이 설명했다.

앞서 김 의원은 윤 전 검찰총장의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가 화천대유 최대주주인 김만배씨의 누나에게 주택을 매각한 배경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앞서 김 의원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9월 30일자 방송에 출연해 "(윤 전 총장 측이) 4월에 소유권부터 이전한 뒤 5월에 중도금을 치르고 7월에 잔금을 치른다”며 주택 소유권을 급하게 이전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윤 전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재직 시 재산 공개할 때 부친 재산도 같이 포함했다”고 전했다.

해당 발언들이 사실이 아니었다는 것인데, 김 의원은 "윤기중 교수의 집 소유권은 잔금을 다 치르고 난 이후인 7월 2일에 이전되었다"며 이를 바로 잡았다.

김 의원은 “윤 교수의 소유권은 잔금을 다 치르고 난 이후인 7월 2일에 이전됐다” “윤 전 총장의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공직자 재산공개 때 윤 예비후보의 부모님 재산은 ‘독립생계’를 이유로 고지 거부됐다”고 정정했다.

이어 “사실관계에 착오를 일으켜 혼란을 드렸다”며 “윤 전 총장과 윤기중 교수께 심심한 사과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