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판 발간과 사내 E-Sports 대회 개최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판 발간과 사내 E-Sports 대회 개최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2.06.16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년 6월에 개정한 이번 민원응대 표준매뉴얼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고객응대 매뉴얼과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사무처리규정 및 타 공단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다양한 민원상황에 따른 응대요령을 체계화

·공단,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내 E-Sports 대회를 실시

▲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전경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 감사실에서 고객공감 경영을 위한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판을 발간했다.


22년 6월에 개정한 이번 민원응대 표준매뉴얼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고객응대 매뉴얼과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사무처리규정 및 타 공단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다양한 민원상황에 따른 응대요령을 체계화하였다.

주요 개정내용은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요령 및 불만민원 대처요령, 녹화·녹음요령, 폭언·폭행에 대한 법적 대응절차를 상황에 맞는 예시문구로 표시하는 등 전문성과 이해도를 높이는 매뉴얼화이다.

또한, 민원처리 관련 법규의 해당 조항을 발췌·참고하여 1)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18748호) 2) 형법 제136조(공무집행방해) 외 11개 조항 3) 경범죄 처벌법 제3조(경범죄의 종류) 4)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3조(통신매체를 이용한 음란행위) 5)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사무처리규정(규정 제261호)을 상황별, 법률 조항별로 정리하였다.

박병동 이사장은 “새롭게 개정한 민원응대 표준매뉴얼을 전부서 및 시설 현장에 배포·비치함으로써 최상의 고객서비스 실현에 노력을 다하겠다”며, “또한 다양한 민원상황에 따른 직원의 정신적, 육체적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공단은 직급과 세대 간의 수평적 소통을 강화하고, 디지털 조직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어 공단의 젊은 이미지를 부각하고 혁신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6월 7일부터 9일까지 사내 E-Sports 대회를 실시했다.

최근 E-Sports는 아시안 종목게임으로 채택되고 2040세대를 기반으로 기존 국내 프로스포츠의 인기를 위협하며 그 사업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공단은 시민단 의견과 직원제안을 채택, 사내 E-Sports 대회를 개최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친목도모 활동이 어려웠던 점을 뛰어넘어 직원 간 유대강화 및 코로나블루 극복에 나섰다.

공단은 E-Sports를 대표하는 전략(스타크래프트), 축구(FIFA22)를 포함하여 처음 게임을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파티(마리오파티), 테니스(마리오테니스) 등 총 6개 종목을 부서별 토너먼트로 진행하였다. 또한 전 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4개의 카메라로 실시간 다원중계를 실시하고 순위별 포상금을 지급하여 직원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박병동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앞으로도 주민과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자리한 공기업이 되겠다”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혁신으로 앞서가는 공기업으로 거듭나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