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혁신 이끌 중소기업 찾는다...중기부, 전략협력 기술개발사업 참여 기업 모집

소·부·장 혁신 이끌 중소기업 찾는다...중기부, 전략협력 기술개발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1.17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소재·부품·장비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운영기관과 협력기술개발(R&D)을 수행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16일 중기부는 2022년 ‘소재·부품·장비 전략 협력기술개발사업’ 과제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이날부터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표는‘소재·부품·장비 전략협력기술개발사업’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기술·기반(인프라)·인력을 보유한 대학·연구기관(운영기관)과 함께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참여 대상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연구역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이번 공고를 통해 1단계 ‘기술개발(R&D) 공동기획’에 참여할 중소기업 1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1.5개월간 1천 5백만원을 지원받아 운영기관과 공동으로 2단계(R&D 공동수행)에 지원하기 위한 기술개발을 기획하게 된다.

1단계(R&D 공동기획) 과제수행이 완료되면, 심사를 거쳐 기술성 등이 우수한 과제 7개를 2단계(R&D 공동수행) 과제로 최종 선정해 최대 2년간 8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중기부 원영준 기술혁신정책관은 “소재·부품·장비 전략협력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국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의 대외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속한 기술자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