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6.16 10: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한국기업평판 연구소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5월 16일부터 2021년 6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817,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888,672개와 비교해보면 6.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또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아울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동부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계룡건설, 현대산업개발, 태영건설, 쌍용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남광토건, 부영, 신세계건설, 일성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8800 미디어지수 110만9916 소통지수 105만0582 커뮤니티지수 94만9656 사회공헌지수 56만9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8만051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2만399와 비교하면 1.79% 하락한 수치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만6240 미디어지수 70만7870 소통지수 100만5784 커뮤니티지수 65만7643 사회공헌지수 41만0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만79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3만9746과 비교하면 17.46%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45만1488 미디어지수 104만2459 소통지수 106만8498 커뮤니티지수 41만2935 사회공헌지수 43만3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만9361로 분석되었다. 이는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6만4920과 비교하면 7.72% 상승했다.​

4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8944 미디어지수 62만3591 소통지수 104만4500 커뮤니티지수 51만6699 사회공헌지수 33만49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만86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2만8876과 비교하면 15.88% 상승했다.​

5위, 포스코건설 ( 대표 한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0 미디어지수 46만0997 소통지수 50만7486 커뮤니티지수 354,860 사회공헌지수 60만9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만809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3만5950과 비교하면 28.1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88만8,672개와 비교해보면 6.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5% 하락, 브랜드이슈 3.30% 상승, 브랜드소통 1.33% 하락, 브랜드확산 12.66% 하락, 브랜드공헌 119.56%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9.8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SK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동부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계룡건설, 현대산업개발, 태영건설, 쌍용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남광토건, 부영, 신세계건설, 일성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성지건설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미지제공-한국기업평판 연구소)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