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국힘 경북도지사 후보, ‘메타버스 청년간담회’ 진행…소통행보 이어가

이철우 국힘 경북도지사 후보, ‘메타버스 청년간담회’ 진행…소통행보 이어가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9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이철우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후보는 ‘4차 산업혁명과 청년일자리: 새로운 미래, 경북 청년 정책은?’이라는 주제 하에 영남대 학생들과 ‘메타버스 청년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이 후보는 17일 저녁 10시부터 11시까지 영남대 마인크래프트 서버 유저들의 초대로 가진 메타버스 청년정책 간담회 이후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시대 변화에 맞는 선거운동과 소통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진행된 메타버스 청년정책 간담회는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영남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 내 활동 유저 5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이철우 후보는 “메타버스 청년간담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토대로 공약에 반영하고 추후 메타버스를 통해서 결과를 피드백을 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상공간 안에서 청년들이 게임을 즐기듯이 정치참여도 가상공간에서 활발하게 이어져, 선거가 새로운 참여와 축제의 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후보 측은 “메타버스 간담회는 기존의 선거운동에서 탈피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거운동 등을 통해 청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이철우 후보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타버스 청년간담회에 참여한 영남대 학생들은 이날 논의된 ▲청년취업문제 ▲주거문제 ▲지역대학활성화 방, ▲일자리문제 ▲대학문화활성화 등의 내용을 메타버스 공간뿐만 아니라 향후 후보에게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