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업계, 고가 자전거 잇따른 출시…“친환경 이미지 제고하고자”

명품업계, 고가 자전거 잇따른 출시…“친환경 이미지 제고하고자”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0.07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45만원 짜리 명품 자전거(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 제조업체와 협업해 고가 자전거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니즈 범위가 넓어진 데서 비롯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뷔통(LV)은 프랑스 자전거 업체 '메종 땅보이트 파리'와 함께 'LV 자전거'를 출시해 올해 8월부터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제품 가격은 3445만원 이며, 안장·프레임·체인 등에 루이뷔통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또 색상은 4가지로 구성됐다.

이탈리아 명품패딩 브랜드 ‘몽클레르’도 덴마크 자전거 제조사 '메이트바이크'(MATE.BIKE)와 손잡고 접이식 자전거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전 세계에 단 1000만이 생산될 예정이다. 국내에선 신세계 백화점 및 SSG 닷컴을 통해 800만원의 가격으로 구매가능하다.

패션 브랜드 MCM 역시 이달 초 독일 자전거 브랜드 '어반'(URWAHN)과 손잡고 전기 자전거를 출시했다.

전기자전거는 전 세계에 50대만 생산될 예정이며, 프레임, 앞 바구니, 손잡이에 새겨진 MCM 로고가 돋보인다. 판매가격은 1000만원이 넘는다.

특히, 재활용률이 높은 자원으로 제작된 것이 눈에 띈다.

MCM 측은 "재활용률이 높은 철 소재 부품을 장인이 손수 조립함으로써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했다"며 제품의 '친환경성'을 강조했다.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자전거를 출시하는 것은 산책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져 트렌드와 맞물렸기 때문이다. 즉, 소비자가 명품을 원하는 범주가 넓어졌다는 것.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자전거는 친환경 이동 수단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환경 의식 수준이 높아진 고객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분석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