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베트남 하이브리드 전시회에서 2200만불 상담 성과

코엑스,베트남 하이브리드 전시회에서 2200만불 상담 성과

  • 기자명 김진철
  • 입력 2020.12.23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진철 기자]코엑스가 무역협회대전시충남도충북도세계전람과 지난17일부터 3일간 베트남 SECC(사이공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첫 하이브리드 전시회에서 1021건의 상담을 통해 2167만불의 상담 성과와 72만불의 현장 계약 상과를 울렸다. 

 

행사기간에 13000명의 현지 바이어들이 행사장을 찾았고 현지 유력 온라인 쇼핑몰(TIKI)에 9개사의 우리 중소기업이 입점 진행 중이다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제공 등 처음으로 시도한 하이브리드 전시회의 수출성과는 앞으로도 계속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입출국과 안전이 우려되어 국내 중소기업들의 베트남과 신남방 국가들에 대한 시장 개척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에서 새로운 하이브리드 형태의 전시회 개최를 통해 이룬 성과이다.

 

코엑스와 무역협회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코엑스 직원들이 베트남 현지에 168개사 전시부스를 운영하고국내기업들과는 온라인으로 화상 상담을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전시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충남에 소재한 센추리산업은 호치민 현지 SCTI사와 내년 호치민에 건설되는 2개의 빌딩에 중앙 에어컨으로 설치하는 프로젝트에 20만불의 상담이 진행되었다쁘띠엘린사는 베트남 고미사와 기저귀 제품 등이 베트남에서 상품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생각 된다며 현장에서 MOU를 체결하고 50만불 규모의 수입판매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처음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시도한 하이브리드 전시회가 수출시장 개척의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성공사례가 되었다며 다가오는 2021년에는 코엑스가 가진 경험을 우리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매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진철 lightofattic@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