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경기도정 혁신방안 발표…“‘소고기법카’ 없애고 도지사 관사 도민 품으로”

김은혜, 경기도정 혁신방안 발표…“‘소고기법카’ 없애고 도지사 관사 도민 품으로”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20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소고기 법카’로 대표되는 각종 법인카드 유용을 차단하겠다”는 등 경기도정 혁신을 위한 세부계획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장동을 넘어 뉴 노멀로 향하는 경기도정’을 도민들에게 약속하고 “법과 원칙에 입각한 도비 집행을 위해 업무추진비 상세내역 및 영수증을 전부 공개하고, 법인카드 사적유용 적발시 징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그동안 세금 낭비로 비판을 받아 온 ‘관사’를 경기도 품으로 돌려드려 새 정부의 기조와 발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소고기법카’로 대표되는 각종 법인카드 유용을 차단하겠다고 공약했다.

법과 원칙에 입각한 도비 집행을 위해 업무추진비 상세내역 및 영수증을 전부 공개하고, 법인카드 사적유용 적발 시 징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제2의 ‘대장동게이트’ 방지를 위해 전임 도지사가 계획·추진·승인한 부동산 개발사업을 전수조사하고, 일정 수준 이상의 시·군 개발사업 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참여를 의무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도의 투명한 예산집행을 위해 시민단체 이권카르텔도 바로잡겠다고 전했다.

김 후보는 내부 자정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도 감사관을 감사원 출신 등 전문성과 중립성을 갖춘 인사로 임명하고, 보복성 감사가 이뤄질 수 없도록 원칙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제2의 정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실장 폐지, 정무직·별정직 공무원들의 도정개입 최소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낙하산 인사 문제 또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김 후보는 또 그동안 세금 낭비로 비판을 받아 온 ‘관사’를 경기도민의 품으로 돌려드려서 새 정부의 기조와 발을 맞추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재명 전 지사 시절 각종 불법·부정 의혹으로 얼룩진 경기 도정을 바로 잡지 않고서는 도정 혁신은 요원하다”며 “흔들리는 공직기강을 바로 잡고, 오직 도민을 위해 존재하는 도정으로 반드시 돌려놓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