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 위한 ‘부산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

NH투자증권,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 위한 ‘부산 디지털자산관리센터’ 오픈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9.2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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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김수영 기자] NH투자증권은 22일 개인투자자 증가 및 코로나19 등으로 늘어난 비대면 금융서비스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부산 디지털 자산관리센터를 추가로 신설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총 64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균 10년 이상의 PB 경력을 가진 46명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장 중 실시간으로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에 대한 대고객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국내 및 해외주식이 재테크 수단으로 확산되면서 NH투자증권도 2020년 신규 비대면 계좌수가 약 70만개 이상 증가했다. NH투자증권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여의도 본사에 이어 부산에도 디지털 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센터에서 자산관리 상담사는 영업적인 접근을 지양하고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자산을 진단하고 조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올해 8월부터는 고객과의 투자상담이 종료되는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를 회신 받아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고 증권업계 최초로 매월 상담 퀄리티 평가 및 코칭을 위한 자체 QA(상담품질관리) 활동도 수행하는 등 상담 퀄리티 제고 노력도 진행한다.

자산관리 상담사에게 자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NH투자증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거나 전용 상담 ARS로 연락하면 되고 향후 챗봇, 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AI)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인프라도 구축 준비 중이다.

NH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 김두헌 상무는 “구독 멤버십을 연계한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당사의 디지털 자문 서비스 모델을 고도화 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차별화 되고 신뢰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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