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부, 내주 중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 등 3분기 추진 과제 발표 전망...추경호, "수요 규제 정상화 할 것"

尹정부, 내주 중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 등 3분기 추진 과제 발표 전망...추경호, "수요 규제 정상화 할 것"

  • 기자명 박소연
  • 입력 2022.06.15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내주 중 윤석열 정부의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 및 부동산 세제·금융·공급 등 3분기 추진 과제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4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주요 학계, 연구기관, 민간 통계기관 등 부동산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자리에서 추 부총리는 "부동산 시장을 둘러싼 리스크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국민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는 시급한 부동산 정상화 과제에 대한 제안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부동산 시장 상황과 향후 여건에 대한 면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민간 주택공급 애로를 해소하고 실수요자의 주거 안정을 저해하는 과도한 수요 규제를 적극적으로 정상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 부총리는 "(간담회에서 나온) 제언들은 경제장관·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구체화될 것"이라면서 "특히 다음 주 1차 회의에서 임대차 시장 보완 방안과 세제·금융·공급 등 부문별 3분기 추진 정상화 과제를 확정·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과제들도 시급성과 시장 파급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세부 이행방안을 조속히 구체화할 것"이라면서 "시장·전문가들과 소통하며 국민 기대 수준에 부합하는 부동산 정상화·주거 안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연합뉴스]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syeon0213@thepublic.kr 

 

더퍼블릭 / 박소연 syeon021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추경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