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아시아나,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 1위 선정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4.13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홍찬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3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도 NCSI 시상식에서 올해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1998년부터 매년 실시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1회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이착륙 성능계산 앱 자체 개발 등 안전 운항 역량 강화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호텔, 면세, 금융 등 다방면적인 협업 이벤트 및 프로모션 확대 ▲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및 유효기간 연장 등을 통해 사업장의 안전과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정성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여객 운항이 대폭 감소한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분들께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로서, 항공 부문의 경우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2021년 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 일대일 개별면접 형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