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수행기관 새롭게 모집

복지부,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수행기관 새롭게 모집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8.12 03: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8억 원 지원
의료기관 기반시설 고도화 등 목적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법 시행에 맞추어 의료기관 기반시설(인프라)를 고도화하기 위해 8월 11일(화)부터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수행기관을 신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고되는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는 선행사업(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의 순차적 종료에 따른 후속사업으로, 2020년 5개 신규 센터를 선정하여 2022년까지 센터별 연간 18억 원 내외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의료기관 내에 구축된 임상 인프라를 활용하는 선행사업의 기본 골격은 유지하되, 대내외 여건 변화와 산업계 애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구조와 지원체계를 고도화했다.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의 세부 사업내용은 ❶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혁신의료기기 실증 인프라 구축 ❷ 국산 의료기기 실증평가 지원 및 시범보급 연계 ❸ 의료기기 임상연구 중심(허브) 구축 및 산업계 활용 지원 등이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014년부터 중점 분야별로 10개의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를 지정‧운영해왔다.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를 통해 경쟁력 있는 국산 의료기기가 사업화에 그치지 않고 시장진출과 구매까지 원활히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임상 인프라를 국제적 수준으로 끌어올려 우리 의료기기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