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체육인 5천명 지지선언 “이재명 후보는 산적한 체육계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리더”

인천광역시 체육인 5천명 지지선언 “이재명 후보는 산적한 체육계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리더”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2.01.15 0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인천광역시 체육인들이 12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직능본부 체육위원회(위원장 임오경 국회의원)와 현안 간담회를 갖고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간담회 및 지지선언에는 임오경 직능본부 체육위원장, 박상현 부본부장, 체육위 운영지원단을 비롯해 체육회, 연맹, 협회 등의 주요 임원들과 지역 정치인들을 비롯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인천 체육인들이 참여했다.

이날 정책 간담회에서 인천 체육인들은 임오경 체육위원장에게 시민들의 스포츠 향유권 보장, 체육인의 인권이 존중되는 환경 조성, 체육인의 안정적 생활 보장, 비인기 종목 지원, 학생선수 운동권 보장, 그리고 국민을 위한 확장된 스포츠 환경 조성 등을 요청했다.

이어진 지지선언에서 체육인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스포츠가 대한민국과 인천의 미래를 견인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선 길을 열어주고 끌어줄 리더가 필요하다”며 “이재명을 지지하는 인천체육인 일동은 그 길을 열어주고 끌어줄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히고 지지 체육인 5천명의 명부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임오경 직능본부 체육위원장은 “지방체육회 지원을 의무화한 국민체육진흥법이 각고의 노력 끝에 11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체육인의 한사람으로서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체육인들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광역별 학교·전문·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이재명 후보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