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구민 편의에 맞춘 ‘공단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임박!

·약 4개월간 공단 각 부서 및 시민단 의견수렴을 거쳐 주민 편의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지난 9월 27일 내부 시연회를 통해, 공단 홈페이지 오픈테스트 ·10월 말, 기존 주소(www.gncity.or.kr)와 동일하게 오픈 예정

2021-10-22     이정우
▲ 10월말, 오픈 예정인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의 홈페이지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추진한 리뉴얼 홈페이지가 지난 9월 27일 내부 시연회를 통해 드디어 베일을 벗고 오픈테스트에 들어갔다.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는 지난 4개월간 공단 각 부서 및 시민단 의견수렴을 거쳐 주민 편의에 초점을 맞추어 기획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반응형으로 구현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사용자가 이용하는 기기에 맞추어 자동으로 화면이 최적화되어 정보이용 편의를 향상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메인페이지를 이미지와 애니메이션 아이콘 위주로 배치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순차적 슬라이드 기능 및 마우스 휠 사용시 자석과 같이 페이지를 이동하는 페럴러즈 기능 및 마우스 오버시 이미지 줌인효과를 적용하여 고객이 눈이 즐겁고, 오래 머물고 싶은 홈페이지가 되도록 구현하여 시민단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지난 27일, 내부 시년회 관련 홈페이지 개선 자료 (사진=공단 제공)

시설소개 페이지는 VR과 드론을 통한 시설 미리보기를 제공하고, 예약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주민이 시설 방문 전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편의를 증진하였으며, 고객소통과 알림마당 게시판을 통해 주민 참여와 의견수렴이 쉽도록 이용편의 향상에 주력했다.

새로운 공단 홈페이지는 10월 말 기존 주소(www.gncity.or.kr)와 동일하게 오픈 예정이며, 오픈 이후에도 구민이 쉽게, 또한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인증, 개인정보보호 인증을 2021년 내 획득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