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현대차그룹 앱 내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 론칭

현대차그룹 앱 내 마이데이터 기반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 론칭 자동차 대출·보험 정보 한눈에 조회 론칭 기념 럭키 드로 이벤트

2025-11-10     양원모 기자
[사진=현대캐피탈]

[더퍼블릭=양원모 기자] 현대캐피탈이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앱 내 금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의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는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보안이 강화된 마이데이터 2.0을 바탕으로, 내 차량과 관련된 모든 금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마이현대, Kia, MY GENESIS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앱 내에서 자동차 관련 대출과 보험 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미 이용하고 있는 자동차 금융 상품에 대한 맞춤형 할인이나 상환 일정, 금리 조건 등도 안내 받을 수 있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금융 서비스 외에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금융 정보는 현대캐피탈 카앤에셋 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 풍성한 혜택을 선물하는 럭키 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차그룹의 앱을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에 새롭게 가입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다.

현대캐피탈은 추첨을 통해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 K8 ▲제네시스 G80 ▲신세계상품권 ▲GS칼텍스 주유상품권 등을 선물한다. 참가자는 각 차량 앱 중 하나에 한해 1회만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는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캐피탈의 다양한 고객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내 차 금융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현대차그룹 앱에서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동차 금융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현대캐피탈은 현대차그룹 차량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수준 높은 원스톱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