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캠페인' 공동 추진
28일 서울대에서 MOU 체결, 사회적 역할 실천 건강 캠페인 공동 운영 및 미식관 단독 상품 개발 협력 다음달 8일부터 채소·과일 섭취 권장 캠페인 시작
[더퍼블릭=양원모 기자] SSG닷컴과 서울대학교가 건강 캠페인 공동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 플랫폼과 교육 기관이 협력해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SG닷컴은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과 '건강 문화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오후 서울대에서 윤영호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장과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은 연구·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고도화하고, SSG닷컴은 플랫폼 내 안내 배너와 프로모션 등을 활용해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먹거리 개발에도 협력한다. SSG닷컴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서울대 건강문화추진단의 영양·건강 전문가 자문을 받아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
첫 협업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부터 채소와 과일 섭취를 주제로 진행된다. 권장 섭취량 이상으로 채소와 과일을 챙겨 먹는 인구가 줄고 있다는 점에 착안, '하루 100g의 기적'을 슬로건으로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유기농·무농약·저탄소 인증 과일 중심 기획전도 마련할 예정이다.
윤영호 서울대 건강문화사업단장은 "신뢰도 높은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건강한 생활 문화와 가치를 더 널리 전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하며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협업이 건강한 생활 문화를 확산시키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고객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캠페인과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