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경제체질 바꾸기, 지속가능한 나라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가야할 길”

홍영표 “경제체질 바꾸기, 지속가능한 나라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가야할 길”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9.01.03 1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경제 살리기를 강조한 것과 관련해 "경제체질을 바꾸는 것은 지속가능한 나라로 나아가기 위해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참석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포용국가의 기틀을 확고히 다져가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 대통령의 신년사 요지는 첫째도 민생경제, 둘째도 민생경제였다. 산업 전 분야의 혁신을 통해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살리고 불평등을 넘어서 함께 잘 사는 사회로 가는 원년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밝혔다"며 "민주당도 국정운영 동반자로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창출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십 년간 증폭된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세계 주요 나라들의 공통된 고민"이라며 "우리 또한 과거 고도 성장기에 외면해왔던 양극화와 불평등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은 올 한 해 선비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으로 다시 한 번 성과창출을 위해 신발 끈을 매겠다"며 "4차 혁명 시대를 대비한 규제혁신으로 경제 역동성을 살리겠다. 자영업자와 서민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안전망을 더욱 두텁게 만들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년7개월을 되돌아보며 부족한 것을 보완하고 미흡한 것을 개선하면서 국민이 피부로 느낄 성과를 반드시 이루겠다“며 ”민생과 평화에서 국민들이 체감하는 성과를 내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