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유치원3법 처리 불발시킨 한국당 행태에 유감”

홍영표 “유치원3법 처리 불발시킨 한국당 행태에 유감”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8.12.28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8일 유치원3법이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처리되지 못한 것과 관련해 "연내 법안 통과를 기대했던 학부모와 국민께 송구하다. 유치원3법 (연내 처리를) 불발시킨 자유한국당의 행태에 유감"이라고 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유치원3법이 어제 본회의에서 끝내 처리되지 못했는데, 지난 몇달 동안 법안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한국당이 끝까지 반대해서 불가피하게 패스트랙(신속처리 안건)으로 지정하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유치원 회계를 투명하게 하자는 것을 사적 자치 영역이라고 하면서 반대하는 한국당을 이해할 수 없다"며 "불가피하게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됐지만 330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야당과 힘 모아서 처리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키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할 예정인 것과 관련해서는 "(야당의)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반대했지만 산업안전보건법을 비롯한 민생법안을 처리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과 당이 대승적인 결단을 내린 것"이라고 했다.


이어 "사건 본질은 너무나 명확하다. 김태우라는 파렴치한 범죄 혐의자가 자신의 비리를 덮기 위해 온갖 거짓말을 지어내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국회가 이런 사람의 얘기에 춤을 추면 안 된다"고 했다.


그는 "불가피하게 31일 운영위가 소집되고 임종석·조국이 출석하지만 더 이상 거짓 주장에 놀아나는 국회의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지금 단계에서 밝힐 수 있는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러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임시국회가 다행히 성과를 거둬 다행"이라며 "국민 삶을 개선시킬 83건의 민생입법을 처리했다. 민생법안들이 포용국가를 만들어 가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했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