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4만명에 2019년 연하장 발송

文대통령, 4만명에 2019년 연하장 발송

  • 기자명 조성준
  • 입력 2018.12.19 15: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대통령, 4만명에 2019년 연하장 발송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내외 주요 인사, 국가유공자, 사회배려계층 등 4만명에게 신년 인사를 담은 2019년 연하장을 발송했다고 청와대는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에게 보내는 연하장 메시지에서 "지난 해 우리의 꿈은 평화를 향했고, 새해의 꿈은 함께 잘사는 것"이라며 "3·1독립운동으로부터 100년인 새해, 우리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해야 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내가 행복해야 모두가 행복하다"며 "포용하며 나누는 새해이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또 외국 주요 인사들에게는 지난 해 평화를 향한 여정에 함께해 큰 힘이 됐다는 감사 인사를 담았다.
문 대통령은 "새해 대한민국의 꿈은 평화로운 한반도에서 함께 잘사는 것"이라며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이 되겠다"고 했다.
이번 연하장에는 QR코드와 홀로그램 영상용 도구를 더해 대통령의 신년 메시지를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영상에서 푸른 두루마기를 입은 문 대통령은 "국민 한 분 한 분 직접 뵙고 싶은 마음을 담아 새롭게 홀로그램으로 인사를 드린다"며 생생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연하장은 십장생도에 기해년(己亥年) 띠 동물인 돼지 두 마리가 등장하는 현대적 한국화를 표지로 디자인 됐다. 전통 민화와 서구의 팝아트를 동시에 연상시키는 표지 그림은 한국화가 곽수연씨의 작품이다.


더퍼블릭 / 조성준 js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