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회관에서 전문해설사(도슨트)와 함께 ‘K-Artist 현대미술’ 개최

문화예술회관에서 전문해설사(도슨트)와 함께 ‘K-Artist 현대미술’ 개최

  • 기자명 장은정 (울산)
  • 입력 2018.09.20 12: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신선하고 유쾌한 상상의 미술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초청기획전시 ‘K-Artist 현대미술전’을 10월 1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K-Artist 현대미술전’은 생동감 넘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국의 현대미술 작가 12명의 현대미술작품 50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삶 속에서 나타나는 의미를 되짚게 하는 전시로 현대인들이 살아가는 일상을 순수회화, 응용회화, 입체조형 작품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관람객들이 작품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 해설사(도슨트)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도슨트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으로, 문화예술회관은 초청기획전시 때마다 도슨트(Docent)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도슨트를 활용한 '전시작품 관람해설'은 대상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어린이, 초ㆍ중ㆍ고등학생, 일반인 단체가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작품 감상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전 신청한 단체 또는 개인은 원하는 시간에 전시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작품 관람해설'을 원할 경우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면 된다.


문화예술회관은 “지역의 전문 도슨트를 양성해 기획한 프로그램인 만큼 시민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이해하는 감상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전시교육팀(226-8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더퍼블릭 / 장은정 (울산) eun08@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