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7년 제2회 태화루 기획공연’ 마련

울산시, ‘2017년 제2회 태화루 기획공연’ 마련

  • 기자명 장은정
  • 입력 2017.08.28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가 있는 날(30일) 태화루 특설무대

[더퍼블릭 = 장은정 기자]


(사진=울산시제공)태화루 기획공연 포스터

울산시가 8월 ‘문화가 있는 날’인 30일 오후 7시 30분 태화루 특설무대(태화마당)에서 기획공연을 연다.
이번 공연은 2017년 태화루 기획공연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태화루의 여름이야기’라는 주제로 시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태화루를 활용한 전통문화 예술을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총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마고’라는 작품으로 태화루 예술단에서 대지의 상징인 어머니 신(神) 마고를 모티브로 제작된 역동적인 무대로 서막을 연다. 제2장은 2017년 상반기 태화루 문화예술 아카데미 강좌를 수료한 전통무용반과 전통소리반에서 준비한 공연이 펼쳐진다.


제3장은 국악연주단 민들레에서 창작곡 ‘사랑가’로 서정적이면서도 경쾌한 리듬과 남녀의 아름다운 몸짓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춤곡을 시작으로, 트로트가요 장윤정의 ‘첫사랑’과 판소리 흥부가 中 박타는 대목 ‘박타령’을 퓨전국악곡으로 선보인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OST 곡 ‘지금 이 순간’과 드라마 명성황후 OST ‘나 가거든’을 국악버전으로 준비했다. 우리 민족과 우리 땅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아름다운 나라’도 선보인다. 제4장은 제주민요인 ‘너영나영’을 출연진 전원이 나와 관객과 같이 소통하면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또한, 2017년 상반기 태화루 문화예술 아카데미 강좌 중 전통무용반, 전통소리반은 공연을 선보이고, 사진반은 수료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루를 찾는 시민들에게 전통문화 공연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 제공하고 나아가 태화루가 울산을 대표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행사를 여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장은정 kdy@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