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UNIST, ‘과학기술 드림캠프’ 개최

울산시와 UNIST, ‘과학기술 드림캠프’ 개최

  • 기자명 장은정
  • 입력 2017.08.01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학생 110명, 다양한 교육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체험

[더퍼블릭 = 장은정 기자]


UNIST 캠퍼스 전경 (사진=UNIST 제공)

울산시와 UNIST는 울산지역 중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과학기술 드림캠프’를 개최한다.
‘과학기술 드림캠프’는 UNIST 재학생 30명과 울산시 소재 48개 중학교 2학년 학생 110명을 멘토와 멘티로 연결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8월 1일(화)부터 10일(목)까지 UNIST 일원에서 진행되며 1명의 멘토가 4~5명의 멘티를 지도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프는 UNIST 재학생의 재능기부로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과학적 사고 능력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멘티는 8월 1일(화) 오후 3시 입소식을 시작으로 UNIST에서 숙식하며 과학과 수학, 영어 등 정규과목 수업을 지도받는다.
또한, UNIST 연구실에서 간단한 실험을 경험하고, 배드민턴, 탁구 등의 체육활동, 추천도서 독서 및 독후 활동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2016년도부터 하계·동계 프로그램으로 추진해 온 과학기술 드림캠프가 학생들과 부모님들 사이에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고 참여하는 멘티들에게 학습 능력 향상은 물론 과학을 향한 관심과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학기술 드림캠프는 울산시 전 지역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세 번째 캠프이다.


더퍼블릭 / 장은정 kdy@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