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대장동 수사팀서 코로나19 확진자 6명 발생…수사 지연 불가피

檢 대장동 수사팀서 코로나19 확진자 6명 발생…수사 지연 불가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1.06 22: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수사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수사에 차질을 빚게 됐다.

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개발 의혹 사건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에 포함된 경제범죄형사부 소속 직원 중 6명이 5일~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제범죄형사부는 주요 피의자들의 조사를 담당해왔는데,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를 비롯해 천화동인4호 소유주인 남욱 변호사,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등에 대한 조사를 경제범죄형사부에서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담수사팀은 김만배 씨와 남욱 변호사에 배임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는데, 김 씨와 남 변호사의 구속기한은 오는 22일까지로 수사에 속도를 내야한다.

아울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최측근으로 지목되는 정진상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비서실 부실장은 유동규 전 본부장과 검찰 압수수색 직전 통화한 인물로 확인됐다.

또 정진상 부실장은 황무성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에게 최근 ‘항의성 문자’를 보낸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지난달 24일 황무성 전 사장이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과의 녹취록을 공개했는데, 해당 녹취록에는 유한기 전 본부장이 정 부실장을 수차례 언급하며 황 전 사장의 사직서를 종용하는 내용이 담겼다.

그러자 다음날인 25일 오전 2시 55분께 정 부실장은 ‘성남시에 계실 때 사장님을 잘 모셨는데 무슨 억하심정으로 저한테 이러시느냐’는 내용의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이처럼 규명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는 상황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수사 지연이 불가피해졌다.

코로나19 확진으로 수사 지연이라는 변수에 맞닥뜨리게 된 전담수사팀은 방역 조치가 끝나는 대로 핵심 피의자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