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오피스텔 ‘고양 화정 밸리치’ 분양…역세권·숲세권 주목

고양시 오피스텔 ‘고양 화정 밸리치’ 분양…역세권·숲세권 주목

  • 기자명 홍찬영
  • 입력 2021.01.22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화정밸리치 투시도

[더퍼블릭=홍찬영 기자]정부는 주택시장 안정 보완 대책을 잇따라 발표했다. 7.10 부동산대책을 통해 정부는 실수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 다주택자 단기 거래에 대한 부동산 세제 강화, 임대아파트 등록 임대사업자 제도에 대한 개편 등을 제시했다.

이 같은 규제는 다주택자를 정면으로 겨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주택자 및 단기거래에 대한 부동산 세제가 강화돼 다주택자와 법인 대상으로 주택 취득세율을 최대 12%까지 높혔다.

보유세의 경우 3주택 이상 다주택자와 조정대상지역내 2주택자 대상으로 종부세 중과 최고세율을 12.16대책에 추가해 6%로 올렸다.

이처럼 강력한 다주택자 부동산 규제 등으로 풍선효과로 갈곳 없는 시중 유동자금이 역세권 등 목좋은 곳의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쪽을 기웃거리고 있다.

고양 화정 벨리치는 일대에 건립 예정으로 지하 4층부터 지상 23층, 근린생활시설 전용 342.05㎡, 오피스텔 전용 63.89㎡, 63.72㎡전세대 복층 A/B 타입 94세대 규모로 주차 대수는 100대 수용 가능하다. 

‘고양 화정 밸리치’는 교통 초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하는데 화정역이 직선거리 300m이내 있고 고양선 화정지구역이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GTX대곡역까지 한 정거장이고 차량으로도 3분만에 이동이 가능해 대학생, 직장인들의 높은 선호도로 이어져 공실률 최소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 현재 사업 추진이 가장 빠른 GTX-A 노선의 수혜 또한 가능하고 단지는 바로 길 건너 12,000여 제곱미터의 화정중앙공원이 바로 인접해 있어 대부분의 세대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화정역 반경 300m안으로 시외버스터미널, 로데오거리,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어 주거 환경까지 갖췄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 제1전시장 내 야외 전시장에 위치한다.

더퍼블릭 / 홍찬영 기자 chanyeong8411@thepublic.kr 

더퍼블릭 / 홍찬영 chanyeong841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